핸드브레이크로 30프레임 영상을 (유튜브 직다운로드) 기존 프레임레이트 그대로 인코딩하면
30프레임으로 그대로 나오는데요
샤나인코더로 넣으면 인풋이 60프레임이나 120프레임 (119.xxxx) 프레임으로 인식되고
출력도 60프레임이나 120프레임이로 출력됩니다 (기존 프레임 그대로 옵션)
만약 강제로 30프레임으로 줄여서 인코딩하면 움직일 때
화면이 흐려져서 전혀 쓸 수가 없더군요
웃긴 것은 핸드브레이크로 원본 프레임 그대로 (30프레임) 인코딩한 뒤에 다시 샤나로 넣으면 입출력 전부
30프레임으로 나옵니다
핸드브레이크에선 정상이고 샤나만 이상하게 나오는 것을 보면 프로그램 문제인 듯 싶으니
확인 바라겠습니다
아래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0u_kAWLJOA
PS. 좋은 프로그램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영상 받아서 샤나인코더로 확인 결과 고정 30 fps로 나옵니다.
핸드브레이크는 사용해보지는 않았으나 샤나에서 30fps로 나온다면 고정 30fps로 인코딩된 것이라 봅니다.
고정 30fps면 샤나에서도 30fps로 나옵니다.
*참고*
샤나인코더는 기본적으로 고정/가변(가변정보가 있을 때) 프레임레이트로 인코딩하며.
원본 파일 헤더에 가변 정보가 있으면 60fps나 120fps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60fps라고 하더라도 가변fps에서는 최대fps를 의미하며 무조건 초당 60fps로 재생되는 것은 아닙니다.
샤나인코더에서 미리보기나 원본 파일 재생시 하단 fps가 실제 재생되는 프레임 레이트입니다.
고정 프레임레이트 인코딩을 하려면
빠른 설정 -> 기타 -> 고정 프레임 레이트로 인코딩하기에 체크하여야 합니다.
향후 고정 프레임레이트에 체크 되어있다면 원본 프레임 레이트 인코딩 시 가변 정보 유무 상관없이 원본의 프레임레이트로 인코딩하도록 바꾸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