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에 능소화님이 올려주신 게시물을 보고 해보긴 했습니다.
https://shana.pe.kr/shanaencoder_tip/37977
다만 묘하게 결과물이 플루이드 모션보다 아쉽게 나오길레 자세히 확인해보니
ffmpeg 필터를 사용하여 플루이드모션기술과 동일한 원리로 구현하고있는것이지
진짜 플루이드모션을 사용하는것은 아닌듯 하더라구요.
현재는 A's Video Converter이 플루이드 모션을 적용해서 인코딩이 가능하지만
안정성이 너무 아쉽더라구요.
작업을 하다가 중간에 갑자기 뭤때문인지 인코딩이 중단되버립니다.
짧은 영상은 어쩌피 금방 끝나니까 상관없는데
영화같이 긴건 여러번 시도해야하더라구요.
아무것도 안하고 작업만 걸어놓으면 모를까
작업걸어놓고 다른거 할려고 하면 GPU사용률이 치솟으면서 문제가 되는거같았습니다.
현재로써는 팟플레이어에 플루이드모션 적용해서 녹화하는게 가장 안정적이고
퀄리티도 괜찮게 나오는거같습니다.
샤나인코더에 플루이드 모션 지원만 들어가도 괜찮을거같은데
혹시 다음버전에 들어갈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플루이드모션을 정식으로 지원하지 않더라도
외부필터를 사용자가 추가할 수있도록 하면 될꺼같은데
이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플루이드모션 재생과
(ffmpeg 프레임보간기법)과는 다른 원리로 인코딩이 됩니다.
ffmpeg 자체의코덱을 이용한 리얼프레임레이트 라는 기법을 이용하여
인코딩 되는거에요.
차후 연구 해볼 가치는 있을듯 합니다.
개발이 진행 되기 위해서는 해당 코덱의 소스가 오픈되어야만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