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신 버전 설치 후 인코딩을 실행했습니다.
이후 인코딩된 파일 (mp4) 을 곰플레이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등으로 확인해 보려고 하니, 다음과 같은 팝업이 뜹니다.
자게에 검색해 보아도 이 부분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뭘 잘못하고 있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최신 버전 설치 후 인코딩을 실행했습니다.
이후 인코딩된 파일 (mp4) 을 곰플레이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등으로 확인해 보려고 하니, 다음과 같은 팝업이 뜹니다.
자게에 검색해 보아도 이 부분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뭘 잘못하고 있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해당 mp4 파일을 다른 컴이나 스마트폰에서 재생해 보시죠.
샤나인코더는 동영상 파일 연결과 관련된 어떠한 작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문제는 샤나인코더 문제가 아니라 윈도에서 발생한 문제입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려면 최근 코덱이나 동영상과 관련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시고 제거해보세요.
샤나인코더는 클래스 등록 등의 mp4 실행과 관련해서 윈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해결이 안 된다면 윈도를 다시 설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건 샤나인코더의 문제가 아닙니다.
다른 mp4 파일도 동일한 오류가 뜨나요? 그렇다면 윈도우 내에 mp4 파일 재생과 관련해 레지스트리 등록이 안 돼서 그렇습니다. mp4 확장자를 가진 동영상 재생에 곰플레이어나 다른 적당한 플레이어를 연결하시죠. 방법을 모르신다면 구글/네이버 검색해 보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