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질문에 답변이 있어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했는데도 안됩니다
F8 매개변수는
-f mp4
-c:v hevc_nvenc -preset medium -global_quality:v 26
-c:a libfdk_aac -ac 2 -b:a 56k
-sn -map_metadata -1 -map_chapters -1 -fdkprofile he -profile:v main -level auto -r 18 -shanarcmode const
같은 질문에 답변이 있어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했는데도 안됩니다
F8 매개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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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 libfdk_aac -ac 2 -b:a 56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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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x250, mx350?, 1030 도 없을 겁니다.
1050 정도는 되어야 그나마 쓸만한 인코딩 기능인 파스칼 NVENC 가 탑재되고 이후 1650 은 볼타, 1660 에서는 튜링 NVENC 로, 튜링은 특히 파스칼때보다 인코딩시간은 늘어났지만 대신 영상 품질은 나아졌다고 하네요.
뒤늦게 나온 1650 super는 볼타 대신 튜링 NVENC 라고 합니다.
보통 일반적인 게임용 그래픽카드는 동시 인코딩 갯수가 보통 2개까지가 한계고(샤나인코도로 두 개 동시 인코딩는 가능해도 창을 세 개 띄워서 인코딩 하려고 하면 세번째 인코딩은 에러메세지 나옵니다.) 그래픽 전문가 작업용인 쿼드로 그래픽 카드는 갯수 제한이 없는 경우가 대다수였던걸로 기억하네요. 결국 엔비디아의 목적은 인코딩 용도로 여러개 동시 인코딩하려면 비싼 쿼드로를 사라는 얘기죠.
1650과 1660 도 튜링인데 1650에는 인코딩 기능에 슬쩍 튜링보다 떨어지는 볼타를 넣어서 인코딩 하려면 비싼 카드 사라는 거냐는 욕좀 먹다가 요새 1650 SUPRER 에는 인코딩 기능도 튜링을 넣었다는 거 같습니다.
1660 그래픽 카드와 가격 차이가 어떤지는 검색을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게시판 검색이나 자료실에 보면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제품별로 NVENC 지원 여부와 파스칼, 튜링 등등 코드명, 동시 인코딩 가능 갯수 등이 나온 자료가 있습니다.
최근 엔비디아에서 일반 게임용 그래픽 카드 NVENC 동시 인코딩 갯수 제한을 3개까지로 풀어줄 예정이라고 얼핏 기사를 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