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3.1 , 4.0 등등 이런식으로 있는데 기본값인 Auto로 해놓으면 저중에 어떤 수치로 결정되는지가 궁금합니다.
제 검색 실력으로는 하루종일 검색해봐도 못 찾았습니다.
1.0, 3.1 , 4.0 등등 이런식으로 있는데 기본값인 Auto로 해놓으면 저중에 어떤 수치로 결정되는지가 궁금합니다.
제 검색 실력으로는 하루종일 검색해봐도 못 찾았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저 페이지는 저도 북마크 해뒀었는데 그런 내용이 있는줄은 몰랐네요 그렇다면 Profile이 main이나 high일때랑 상관없이 결정된다는거겠고, Base(Canvas) 해상도가 1920x1080이고 output (scaled) 해상도가 1280x720@60p 에 2600비트레이트라면 3.2로 설정되는건가요 4로 설정되는건가요? (다른곳에는 저런 scaled 설정이 없다면 obs라는 인코딩 프로그램에서 video설정에 있는 항목입니다)
제시한 정보라면 3.2로도 되겠네요.
근데 그걸 일일이 설정해야 한다는 건가요? 그렇다면 프로그램이 잘못된 겁니다.
사용자는 그런 거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 재생해야 할 기기가 레벨 제한이 있을 경우에만 레벨에 맞춰 비트레이트를 정할 때만 참고하면 됩니다.
레벨에 맞춰 인코딩을 해야 할 때도 레벨에 비해 해상도/프레임 레이트/비트레이트 설정이 잘못됐다면 인코딩 시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일단 레벨 정하고 비트레이트 정한 뒤 구간 설정해서 인코딩해 보면 맞는지 안 맞는지 알 수 있겠죠.
하지만 이런 식으로 인코딩하는 건 드문 경우고 대개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OBS에서 방송용 인코딩을 하는 경우 대역폭에 맞추는 인코딩을 말씀하시는 거 같은데, 일단 비트레이트를 먼저 정하고 레벨은 auto로 할 수 있지 않나요?
레벨을 먼저 정한다는 건 좀 이해가 안 가네요.
위키백과 페이지의 표 바로 밑에,
The maximum bit rate for High Profile is 1.25 times that of the Base/Extended/Main Profiles, 3 times for Hi10P, and 4 times for Hi422P/Hi444PP.
라고 적혀 있는데요.
영문 위키에서 H.264로 검색만 해도 나오는데요.
https://en.wikipedia.org/wiki/H.264/MPEG-4_AVC#Levels
인코더는 영상의 해상도, 프레임 레이트, 비트레이트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최대 지원값 안에 그 특성이 포함돼 있는 레벨을 자동적으로 선택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