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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말씀드릴것은^^;;;  감히 핫빠지인 제가^^  여러분들 앞에서 잘난척 감히 하는것두 아니구

여러 고수님들께.....미흡한 이 중생의^^  노하우가 과연......어느정도 설득력이 잇는것인지

어느정도는  그럴싸~~~ 한 노하우인지 평가및  조언을 듣고시퍼서 입니당

귀엽게 봐주십쇼  ㅠ.ㅠ 

 

자아.... 제목 그대로 샤나를 그간 쓰고....게시물들을 쭉다 샆펴보앗는데용

문득....어라?? 되게 쉬운방법이 잇는데 많은 분들이 되게 힘들고 어렵게;;;;; 변환을 하신다~~~~~

요런 생각이 문득 들어서용

 

그게 머냐면.....다른 고단수 용도로 완전 디테일하게 변환하시는 분들

그런건 빼고요....제가지금 언급 하고자 하는건 = 기냥...젤 보편적인거 잇잔슴까

용량이 큰 파일을 최대한 화질저하 업이 변환하고 용량도 낮추고

변환속도도 상대적으로 빠르고...이러케 변환하는거 이게 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게시죠??

그죠??

 

근데....막..왜 그....퀄리티 몃으로 조정하고 nvenc로 어터케 설정해서 또 거기서 세밀히 설정하고 ㅡ.ㅡ

퀀타이저로 설정해서 또 거기서 기타등등 세밀하게 조정하고.. ㅡ.ㅡ

또 가속이 어쩌구 저쩌구.....기타등등   되게 어렵고 힘들게 변환들을 하시지요

제가지금 무슨 설명을 하는건지 다들 아시리라 봅니다

 

그런데요....그런 단순히 용량 줄이고 화질은 최대한 좋게하고

머 그런 의도로 변환하는 거라면 = 그러케 힘들게들 안해도 되고 딱 그냥 초간단하게

딱 그냥........ 비트레이트 수치만 세분화해서 만져주면....

비트레이트 숫자만 자기가 판단해서 만져주면....그러면....알아서 다 화질이 정해지고

알아서 다 용량도 정해지고   알아서 다 변환속도도 정해지고

그러 하거늘..... 어렵고 힘들게 퀸타이저 들어가서 머 만지고 설정값 몃으로 해주고

nvenc로 변환하고  퀄리티가 어쩌구 저쩌구  하이고~~~~~~

제가지금 무슨말 하는건지 이해들 하시리라 믿슴다

 

저는 그게 ....그럴필요 업이  비트레이트만 조절해주면 그 조절한  숫자에 따라서

숫자에 따라서....알아서  화질  용량  이런것들이 다 정해진다고 믿고 잇거등요!!!!!!!!!!!!!!!!!!!!!!!!!!!!!!!!!!!!!!!!!!!!!!!!!

화질을 중요시 하면....비트레이트 좀 높게 만져주면 되고

변환속도 중요시 하면 ....비트레이트 숫자 좀더 낮게 만져주면 되고!!!

안그렇슴까  고수님들!!!!!

 

마지막 으로.....저도 ...그러케 막 디테일하게 머 어디로 들어가서 설정값 해주고

퀸타이저  퀄리티로도 해보고  havc h264 이러케 다르게도 해보고 막 디테일 쌈빡하게도 만져주고

다 해보앗슴다.....안해보고 이런 헛소리 지껄이는게 아니죠잉^^

 

근데요....막~~~~ 그러케 힘들고 구체적으로 하는거나

걍  간단히 비트레이트 숫자만  만져주는거나  도찐개찐 이라는거 ㅡ.ㅡ

아 물론....다른 의도와 용도로  전문가식으로 디테일 하게 그러케 작업하시는 분들은 제외 라는걸

다시한번 강조 합니당 ㅠ.ㅠ  오해 마시기를....

제가 지금 말하는건....단순히 큰 용량을 줄이고  화질저하도 별로 업게하고

이런 의도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이죠  그죠???

 

미흡한 저의 노하우는 이러합니다 = 단순히 그런 용도로 사용하는 거라면 이거저거 힘들게 만질필요도 업이

기냥  비트레이트 수치만 본인들이 알아서 ...용량 화질  변환속도 이런거 대충 감으로 판단해서

비트레이트 숫자만 자기가 알아서 숫자 정해주기만하면....그 숫자에 따라서 어차피  변환속도랑 화질이랑

용량이랑  이런게 다 좌우가 된다는거.........!!

막~~ 퀄리티 머 만져주고  세밀하게 머 조정해바짜  힘만들고 그게 그거 라는거...........!

 

근데....많은 분들이  단순히 그런용도로만 이용을 해도 그러케 세밀하게 힘들게 변환을 하시던데요

그게 의아하고  아리송 해서요!!!

다시한번 강조 하지만....전문적 용도 때문에  그러케 디테일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은 제외 입니다

제발  부디 오해들 마시길요...

 

걍 손쉽게  비트레이트만 자기가 알아서 만져주면....어차피 그 숫자에 따라서 화질과 변환속도와 용량이 좌우되니...

걍  비트레이트만 만져주면 된다면  저의 이 노하우!!!!!

우리 고수님들 생각은 어떠하신죠^^   무진장 궁금 해서요^^

나름  그럴싸한 노하우 인지요

아니면....머 질책 하시거나   잘못알고잇는거라면 고수님들께서 저를 야단치셔두 됨미당 ㅠ.ㅠ

야단맞을 부분이 잇으면  야단 맞을께용 ㅠ.ㅠ  혼내주세요 ㅠ.ㅠ

 

제가 지금까지 말한 의도들이 무엇인지 다들 이해해주시리아 믿슴다 ㅠ.ㅠ

 

PS..... 샤나는 희망!!  샤나 모르는 사람들이 젤 불쌍!!

 

나는 오늘도  고수님들께 머 하나라도 또 배우고픈 욕망 한가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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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핀다 2018.09.01 22:48

    비트레이트 모드말고 퀄리티 모드가 같은용량일경우 비트레이트모드 보다 화질이 눈에확 차이날정도로 더 좋아요.(화면변화가 많은곳은 비트를 많이 할당하고 적은곳은 적게 자동 할당하니 당연히 좋을수밖에).. 화면변화 별로없는 드라마 같은거 말고 다큐나 음악방송 해보시면 암. 그래서 비트레이트 모드는(모든 화면에서 고정으로 비트할당) 안쓰게 됨..  예상용량을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에 수천개 하다 보면 대충 감이 옴

  • ?
    goku 오공 2018.09.01 23:58
    아하~~ ^^ 그쵸그쵸 가변비트로 하면...같은 용량대비 적시적소에 비트가 할당되니...효율적 으로 용량대비
    화질이 좋은 이치 이군요...참고 하것슴다!!!
  • ?
    Melon 2018.09.02 02:01

    화질을 중요시 하면 비트레이트를 높게 주고 변환속도 중요시 하면 비트레이트를 낮게 주면 된다고 하셨는데 인코딩이 그렇게 단순한건 아닙니다. 인코딩 속도를 결정하는건 인코더의 내부 설정인데 화질에 도움이 되는 옵션들을 꺼버리거나 옵션을 좀 낮추면 인코딩이 빨라집니다. 화질은 좀 떨어지겠죠... 그리고 화질을 중요시하면 비트레이트를 높게 주는 것도 맞는 말이긴 한데 아무래도 용량 낭비가 좀 있기 때문에..^^ 용량 낭비를 줄이고 최대한 적은 용량에 고화질로 뽑아내려면 세밀하게 세팅해서 인코딩하는게 답입니다. 이러면 인코딩 속도는 느려지겠죠.. 저용량에 고화질로 뽑아내면서 인코딩 속도까지 빠르게 하는 방법은 제가 알기론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
    goku 오공 2018.09.03 23:36
    저용량에 고화질로 뽑아내면서 인코딩 속도까지 빠르게 하는 방법은 제가 알기론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라고 말씀해 주셧죠??^^ 네 그쵸그쵸^^ 바아~~~로 그래서!! 바아~~로 그래서 비트레트만 걍 손쉽게 만져주면 된다는거구
    그럼으로 해서....용량 화질 퀄리티 이 셋중에 랜덤으로 기냥 한가지는 어느정돈 포기?? 하고
    살짝 맘에 안든다 해도....똥줄 빠지게 막~~~ 이거저거 조정해서 만져주고 영상 하나 꼴랑 인코딩 하는데 하루죙~~~일 걸리고
    하이고;;;; 그럴빠엔 ..걍 화끈하게 비트레트만 자기가 알아서 용량 화질등등 고려해서 만져주면
    시간도 엄청 절약되고 인코딩도 빨리되고
    아울러....고수님들 말씀대로 그러면 용량낭비가 된다 하시는데
    네 맞슴다 용량낭비가 된다해두....사실상 그러케 마니는 안되구 쬐끔이라 자부 하구요^^
    그리구 용량낭비가 된다쳐두....아 그래두 머 어차피 원본 보다는 엄청마니 용량을 줄엿다 라는 이 사실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자기만족이 되죠잉~ ^^ 아~ 그래두 나는 원본보단 용량 마니줄엿고 그럼에도 화질도 꾀 좋게
    인코딩 해서 아아~~ 뿌듯하다^^ 요런 마인드 이면....저의 이야기처럼 걍 비트레트만 만져주면 세상 편하죠 ㅠ.ㅠ
    영상하나 꼴랑 인코딩하는데 하루죙일 안걸리고 금새금새 인코딩 되니깐 그것두 좋코요^^
    하루죙~~~일 변환되서 속터져서 암도 안걸리고 ㅡ.ㅡ;;;

    저의 이러한 논리들이 맞다고 주장 하는건 아니죠잉 ...감히 핫빠지 나까짓께 고수님들께 줘터질라고 ㅡ.ㅡ
    에휴....저는 기냥....위에서 다 설명드린대루 기냥 그러케 만족 하면서 살려구용~ 호호^^
    고수님들 예언대로... 머지안아 저같은 사람들 위해서^^ 걍 간단히 머 하나만 클릭하고 만져주면 =
    지금의 막~~ 어렵게 이거저거 만져주는것과 같은 효과가 잇는 그런기술 캬아~~~^^
    그런 쌈빡한 기술이 쨘하고 등장해서 우리들에게 감격의 눈물과 환희의 카타르시스를 안겨줄 ㅠ.ㅠ 크으~
    그런날이 빨랑 오기를....5년안에.....제발....제발.....

    우리 샤나 개발자님!!! 이거 보고 계신지용^^
    그런 감격의 기술......5년안에 또는 빠르면 2년안에 ^^ 해내실수 잇으시져??^^
    안된다구요?? 에이~~~ 샤나님 이시라면 해내실수 잇서요^^ 기다리고 잇을께요~~~~~~~~~~!
    하실수 잇으신거 다 알고 잇서요~ 말나온 김에 요다음번 업데이트에 바로 적용 ㅋ ㅋ ㅋ
    퍽~~!! 퍽 퍽! 찰싹! (귀싸데기 쳐맞는 소리)

    PS... 고수님들께 언제나 감사히 배우고 잇는 나 ㅠ.ㅠ
    하나라도 더 배우고싶은 맘 한가득...
  • ?
    Melon 2018.09.03 23:43
    네 사실 용량낭비가 많이 되는건 아닙니다. 근데 고급설정 안건들면 미세한 디테일이 손상되거나 노이즈가 끼는 문제도 생기더라구요..^^ 일반적으로 쓰는거면 말씀해주신것처럼 대충 원하는 비트레이트 주고 써도 됩니다. 화질에 예민하다면 고급설정을 건들면 되구요 ㅎㅎ
  • ?
    JKyle 2018.09.03 04:55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비트레이트만 만져주면 땡 아니냐?"라는 글을 복잡하게도 쓰셨네요. ㅎㅎㅎ

     

    원하는 게 용량을 줄이는 것뿐이라면 그럴 수도 있겠죠. 하지만 사람 욕심이 어디 그런가요? 기왕이면 용량도 줄이면서 화질도 좋게 하고 싶고, 그러니 이런저런 설정이 필요한 거죠.

     

    지금 기술 수준에선 아직 그런데, 언젠가 AI가 적용된다면 인코딩 작업이 훨씬 단순해질 거라 기대합니다. 지금의 인코딩 작업이 과거 훨씬 머리 아프고 복잡했던 작업보다 엄청 단순해졌듯 말이죠.

  • ?
    goku 오공 2018.09.03 22:56
    오호~~~ ^^ 요번에는 의외루... 전문적으로 디테일하게 설명 안해주시구 왠지모를 인간미가^^ 느껴지게
    저의 심정을 이해하듯 그냥 전문적으로 조언을 안해주시구 팩트만 찝어주셧네요 ㅠ.ㅠ
    여기서 ....전문적으로 그건 그게아니다 그건 이래이래해서 이렇게 되서 이렇게 수치가 되서 이렇게 변환이 되는것이니
    이래이래 조정해서 이러케 해야된다 - 이러케 전문적으로 조언을 안해주신 이유가 제가 생각하기론
    사람마다 다 그냥 판단기준이 다를수도 잇기에....그냥 저의 그런 노하우라고 하는것도 쬐끔은 인정해 주시고
    지금으로썬 기술이 완벽하지 안키에 그래서 전문적인 조언 보다는 감성적인 조언을 해주셧네요 ㅠ.ㅠ
    오늘두 한수 배우고 감미당... ㅠ.ㅠ

    PS... 배움에 목마른 갈증과 더 마니 알고싶은 욕망이 한가득^^v
  • ?
    goku 오공 2018.09.03 23:02

    그리구  비트레트만 만져주면 땡 아니냐  요게 포인튼데
    저두 글을  다 쓰고나서 느낀점 = 이 한마디면 되는데 글이너무 장황하게 썻네 ;;;;;  ㅋ ㅋ ㅋ
    그 이유는....여러분들이  단순하다고 오해를 하실까바  오해를 막고자 길~~~게 썻네요 ㅋ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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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ku 오공 2018.09.03 23:40
    .용량 화질 퀄리티 이 셋중에 랜덤으로 기냥 한가지는 어느정돈 포기?? 하고
    살짝 맘에 안든다 해도....똥줄 빠지게 막~~~ 이거저거 조정해서 만져주고 영상 하나 꼴랑 인코딩 하는데 하루죙~~~일 걸리고
    하이고;;;; 그럴빠엔 ..걍 화끈하게 비트레트만 자기가 알아서 용량 화질등등 고려해서 만져주면
    시간도 엄청 절약되고 인코딩도 빨리되고
    아울러....고수님들 말씀대로 그러면 용량낭비가 된다 하시는데
    네 맞슴다 용량낭비가 된다해두....사실상 그러케 마니는 안되구 쬐끔이라 자부 하구요^^
    그리구 용량낭비가 된다쳐두....아 그래두 머 어차피 원본 보다는 엄청마니 용량을 줄엿다 라는 이 사실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자기만족이 되죠잉~ ^^ 아~ 그래두 나는 원본보단 용량 마니줄엿고 그럼에도 화질도 꾀 좋게
    인코딩 해서 아아~~ 뿌듯하다^^ 요런 마인드 이면....저의 이야기처럼 걍 비트레트만 만져주면 세상 편하죠 ㅠ.ㅠ
    영상하나 꼴랑 인코딩하는데 하루죙일 안걸리고 금새금새 인코딩 되니깐 그것두 좋코요^^
    하루죙~~~일 변환되서 속터져서 암도 안걸리고 ㅡ.ㅡ;;;

    저의 이러한 논리들이 맞다고 주장 하는건 아니죠잉 ...감히 핫빠지 나까짓께 고수님들께 줘터질라고 ㅡ.ㅡ
    에휴....저는 기냥....위에서 다 설명드린대루 기냥 그러케 만족 하면서 살려구용~ 호호^^
    고수님들 예언대로... 머지안아 저같은 사람들 위해서^^ 걍 간단히 머 하나만 클릭하고 만져주면 =
    지금의 막~~ 어렵게 이거저거 만져주는것과 같은 효과가 잇는 그런기술 캬아~~~^^
    그런 쌈빡한 기술이 쨘하고 등장해서 우리들에게 감격의 눈물과 환희의 카타르시스를 안겨줄 ㅠ.ㅠ 크으~
    그런날이 빨랑 오기를....5년안에.....제발....제발.....

    우리 샤나 개발자님!!! 이거 보고 계신지용^^
    그런 감격의 기술......5년안에 또는 빠르면 2년안에 ^^ 해내실수 잇으시져??^^
    안된다구요?? 에이~~~ 샤나님 이시라면 해내실수 잇서요^^ 기다리고 잇을께요~~~~~~~~~~!
    하실수 잇으신거 다 알고 잇서요~ 말나온 김에 요다음번 업데이트에 바로 적용 ㅋ ㅋ ㅋ
    퍽~~!! 퍽 퍽! 찰싹! (귀싸데기 쳐맞는 소리)

    PS... 고수님들께 언제나 감사히 배우고 잇는 나 ㅠ.ㅠ
    하나라도 더 배우고싶은 맘 한가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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