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
소리를 4가지로 분리하는 샤나보컬리무버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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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na | 2024.03.22 | 20227 | 6 |
공지 | |
샤나인코더 통합 검색 기능 개선(샤나인코더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사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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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na | 2021.09.30 | 34179 | 2 |
공지 | |
자유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글을 작성할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내용은 삭제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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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na | 2020.03.18 | 30402 | 5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전에 반드시 읽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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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Kyle | 2019.09.16 | 52460 | 8 |
공지 | 일반 |
[알림] 질문 먹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본문 변경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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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Kyle | 2018.10.12 | 50026 | 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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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코어 최대한 활용 하는 방법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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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구리 | 2019.12.31 | 224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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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합칠때 오디오 관련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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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파수사 | 2020.01.01 | 91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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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샤나인코더에 동시인코딩 기능 넣어주면 안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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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clRr | 2020.01.02 | 92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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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i 업데이트 후 자막이 안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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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파 | 2020.01.02 | 68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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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264(NVENC) 퀀타이저 적용하면 log 에 대신 -qp 사용하라고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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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군 | 2020.01.02 | 58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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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코딩 옵션 VBR과 Peak VBR 어떤걸 선호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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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루PD | 2020.01.02 | 1098 | 0 |
1302 | |
그래픽 2개인대 인코딩 2개 초과 안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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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clRr | 2020.01.02 | 147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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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 그래픽카드 2개 이상일떄 HEVE 인코딩할 그래픽카드를 지정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할 수 있게 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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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clRr | 2020.01.02 | 699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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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펙에서 렌더링한 영상을 다시 샤나로 인코딩하면 오류가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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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다 | 2020.01.03 | 78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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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후 H264 NVENC 인코딩시 오류가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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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afrosts | 2020.01.03 | 280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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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webp 무한반복 가능하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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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현 | 2020.01.03 | 372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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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더 빠르게 하려면 그래픽 카드가 더 좋아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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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냐새 | 2020.01.03 | 3339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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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코딩하고 나니 자막이 좌우 반전되서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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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르디아 | 2020.01.03 | 952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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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프로그램 감사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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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손마른달 | 2020.01.04 | 979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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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CBR 로 되는건가요?VBR 하고 CBR 설정이나 매개변수 수정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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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clRr | 2020.01.05 | 116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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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4 파일을 mp3나 wav로 변환하면 소리가 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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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지 | 2020.01.06 | 1722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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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VC 인코딩에서 레벨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은 따로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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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nglife85 | 2020.01.06 | 420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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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264, h265인코딩시 어떤그래픽카드가 나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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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카메 | 2020.01.06 | 168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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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3 vs opus 어떤게 더 나을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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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뭐할까 | 2020.01.06 | 142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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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코딩 오류가 뜹니다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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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풀 | 2020.01.07 | 2102 | 0 |
시간을 기준으로 하실 게 아니라 프레임을 기준으로 하셔야 합니다.
목록에서 해당 파일을 오른쪽 클릭해서 [구간 설정/잘라내기]를 선택하면 구간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오죠? [재생/정지]를 눌러 파일을 로딩한 후 [.] 버튼을 누르거나 키보드의 's' 키를 치면 프레임 단위로 앞으로 이동합니다.
이때 오른쪽 밑을 보시면 현재 위치의 시간과 프레임의 종류가 나옵니다. P와 B 프레임이 당연히 많이 나오죠. I 프레임(key 프레임) 단위로 이동하고 싶으시면 <<, <, >, >> 버튼들을 누르거나 해당 키보드 단축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F1 키를 눌러 단축키를 확인)
선택한 프레임을 시작시간으로 정하고 싶으시면 '시작시간' 항목을 체크한 뒤 [시간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종료시간도 비슷하게 설정합니다.
중요한 건, I 프레임을 기준으로 작업하면 가장 확실하다는 겁니다. 하지만 I 프레임들이 너무 동떨어져 있다면 어쩔 수 없이 P나 B 프레임을 기준으로 해야겠죠. 이때 어느 정도의 왜곡이 생길지는 원본 영상과 코덱 등 여러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부분의 경우 별 문제가 없겠지만 I 프레임들 간격이 너무 떨어져 있는 영상의 경우엔 장담할 수 없습니다. 이때는 적당한 분할점을 찾아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