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6851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대부분 듀얼 혹은 쿼드코어까지 지원하던데

 혹시 헥사나 옥타코어까지 지원하나요?

Facebook Twitter Pinterest Kakao
  • ?
    HThoreau 2014.05.17 17:09

    다중코어 당연히 지원합니다..

    쿼드코어는 완벽하게 지원하고 그 이상의 코어에서는 설정에 따라 약간씩 다르게

    작동하는데 비교적 높은 설정에서는 100%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코딩 설정을 높인다는건 그만큼 속도 저하를 가지고 오기 때문에 CPU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설정을 무작정 올릴 수는 없겠죠..


    X264포럼등을 보면 아직은 옥타코어정도의 다중코어들을 완벽하게 지원하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직까지는 대중화되지 않은 CPU를 사용하는것 보단 주력 CPU를 사용하는게 인코딩에서는

    낫지 않나 싶네요...쿼드코어 두대를 네트워크 인코딩으로 연결하는 방법도 있구요..

    (샤나로는 안됨..)


    보통 3D렌더링은 꽤 오래전 부터 네트워크 렌더링을 지원해서 PC여러대를 가지고 있다면

    속도를 비약적으로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데 인코딩 분야에선 예전부터 필요하다고는

    느꼈었지만 개발자들이 신경을 안쓰는것 같더라구요..


    다만 인코딩 특성상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PC에 원본 파일들을 복사해야 할텐데

    TP같은 고용량 파일들을 복사하는 시간과 인코딩 시간을 합치면 결국 마찬가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은 듭니다..

  • ?
    check 2014.05.23 17:42

    분산렌더링은 필요한 소스들을 해당 farm들에 다 복사해놓고 사용하는것이 아닙니다.

    스토리지에 데이터를 넣어두고 렌더팜들끼리 동일한 경로로 마운트한후에 공유된 스토리지에서 바로 데이터를 읽고 쓰는 형태죠..

  • ?
    HThoreau 2014.05.23 19:13

    저도 알고 있습니다..(3D작업도 많이 해 봤음)

    하지만 개인적인 PC에서 작업할때는 다른 PC를 켜두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렌더링할때 일일이

    맵등의 경로체크를 해두고 사용하지 처음부터 일반 회사들처럼 작업하지는 않을것 같네요..

    이건 개인적인 작업 방식이 그렇다는 얘기고..(PC가 많다면 당연히 한곳에 저장해서 사용하겠지만)


    위에 말씀드린건 렌더링 얘기가 아니라 인코딩 얘기입니다..

    네트워크 인코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없다는 얘기를 한거죠...

    그리고 지원하더라도 속도에 크게 잇점이 있을까 싶은거구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소리를 4가지로 분리하는 샤나보컬리무버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Rina 2024.03.22 5428 4
공지 샤나인코더 통합 검색 기능 개선(샤나인코더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사용해 보세요.) Rina 2021.09.30 20779 2
공지 자유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글을 작성할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내용은 삭제돼요 Rina 2020.03.18 18163 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전에 반드시 읽으세요!!! 3 file JKyle 2019.09.16 38512 7
공지 일반 [알림] 질문 먹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본문 변경 금지 23 JKyle 2018.10.12 33101 16
104 3d bluray iso 원본 파일을 3d 좌우입체 mkv로 인코딩 하고 싶습니다. 2 레빈1 2017.02.28 1545 0
103 3950X Vs 9980xe 인코딩 간단 테스트 3 file 핀다 2020.02.01 2516 1
102 정보 3950x Vs 5950x 1 file 핀다 2021.02.01 1985 1
101 질문 3700x VS 12400f 3 하늘보리 2022.07.20 1766 0
100 32비트/64비트 선택 에서 64비트가 활성화가 안됩니다. 1 비듬맨 2015.02.13 797 0
99 32비트 xp에 avisynth 2.5를 쓰는데 avs 스크립트가 추가 안됩니다. 1 비듬맨 2013.09.06 13888 0
98 30프레임 영상을 60프레임으로 만들수 잇나요? 4 goku 오공 2018.07.20 4159 0
97 30프레임 영상 깍두기 현상? 4 file 피카츄워 2019.10.07 2016 0
96 30프레임 비디오를 60프레임으로 만들면 효과 잇는지요? 5 goku 오공 2018.08.28 6471 0
95 3.73기가를 1기가 보다 조금 안되게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file 럭키세븐 2018.07.05 888 0
94 3.2r3 시험버전 2.3.1버전에도 사용 가능한가요? 1 벌프 2016.04.09 270 0
93 3.1과 3.2버전의 H264 코덱 버전을 알 수 있을까요? 3 어둠속에달빛 2017.05.15 320 0
92 3.0 버전에서 ffplay 에러 4 푸른돛 2015.06.27 634 0
91 3 Ref Frames 가 무슨뜻인가요? 2 아렌티 2019.02.01 1924 0
90 2패스 인코딩 임시파일을 어디에 저장하나요? 3 일단 2015.02.03 1444 0
89 질문 2패스 인코딩 대해서.. 질문입니다.. 2 kimera 2021.03.26 1360 0
88 2패스 오류 1 2014.06.27 4839 0
87 2패스 사용하면 오류가 발생하네요 3 타키야스 2014.05.14 5713 0
86 질문 2패스 비트레이트 출력예상용량보다 작은 경우 있나요...? 2 빛이 2020.12.12 676 0
85 2채널 블랙박스 후방영상 인코딩 관련 1 file headout 2019.08.09 1660 0
Board Pagination Prev 1 ...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Next
/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