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
소리를 4가지로 분리하는 샤나보컬리무버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
Rina | 2024.03.22 | 11124 | 4 |
공지 | |
샤나인코더 통합 검색 기능 개선(샤나인코더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사용해 보세요.)
|
Rina | 2021.09.30 | 25703 | 2 |
공지 | |
자유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글을 작성할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내용은 삭제돼요
|
Rina | 2020.03.18 | 24600 | 5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전에 반드시 읽으세요!!!
3
|
JKyle | 2019.09.16 | 42161 | 7 |
공지 | 일반 |
[알림] 질문 먹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본문 변경 금지
24
|
JKyle | 2018.10.12 | 39868 | 18 |
238 | 질문 |
파일크기 지정 인코딩옵션 질문
1
|
ctrlcv | 2023.08.08 | 1303 | 0 |
237 | 질문 |
HDR10+ 인코딩 방법
2
|
한나 | 2023.08.14 | 1547 | 0 |
236 | 질문 |
영상 파일에서 xml 프리셋 추출할 순 없나요??
|
따뜻한망고 | 2023.08.15 | 898 | 0 |
235 | 질문 |
형님들 자막, 코딩관련 여쭤봅니다
1
|
공나기 | 2023.08.17 | 845 | 0 |
234 | 질문 |
동영상 프로그램 비디오와 내장자막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TrueHD 오디오 코덱만 변경하기
1
|
귀옥 | 2023.08.19 | 989 | 0 |
233 | 질문 |
hevc(amf)코덱 인코딩시 팟플레이어 탑색바썸네일이 안뜨네요
|
섀도오브데빌 | 2023.08.23 | 810 | 0 |
232 | 질문 |
퀄리티모드 질문
1
|
무르거부크 | 2023.08.23 | 1253 | 0 |
231 | 일반 |
6.0 버전으로 인코딩 된 결과물에 문제가 있습니다
4
|
*soo | 2023.08.24 | 3931 | 0 |
230 | 일반 |
최신버전이 5.3.1.1. 로 뜨는건?
1
|
푸른돛 | 2023.08.24 | 1498 | 0 |
229 | 질문 |
멀티 인코딩 질문
2
|
무르거부크 | 2023.08.26 | 1442 | 0 |
228 | 질문 |
새로나온 6 이번 버전부터 인코딩시 창이 뜨는데 최소화 시키면 다 내려가는데요
1
|
핀다 | 2023.08.27 | 1902 | 0 |
227 | 질문 |
nvenc 붉은색 깍두기 현상은 제거 못하나요
1
|
wet | 2023.08.27 | 1215 | 0 |
226 | 질문 |
챕터 프리셋 인코딩 오류나요 ㅜ
1
|
마음 | 2023.08.29 | 1199 | 0 |
225 | 질문 |
NVENC 장시간 사용시 모자이크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나요?
4
|
샤나Go | 2023.08.31 | 1845 | 0 |
224 | 질문 |
줄간 조절
1
|
왕눈이 | 2023.08.31 | 796 | 0 |
223 | 질문 |
자유게시판 안볼수 없나요 ㅜㅜ
2
|
슈퍼핸섬짜리몽땅 | 2023.09.01 | 1482 | 0 |
222 | 질문 |
EBWebView 임시 폴더 생성관련
2
|
슴뜰 | 2023.09.01 | 2208 | 0 |
221 | 질문 |
5.1ch 오디오 트랙을 1개의 AC3파일로 만들 수는 없는 걸까요?
1
|
폴퀸 | 2023.09.01 | 865 | 0 |
220 | 질문 |
오디오 스트림 관련 설정질문
|
무르거부크 | 2023.09.01 | 835 | 0 |
219 | 질문 |
EBWebView
2
|
샤나디코더 | 2023.09.01 | 1807 | 0 |
다중코어 당연히 지원합니다..
쿼드코어는 완벽하게 지원하고 그 이상의 코어에서는 설정에 따라 약간씩 다르게
작동하는데 비교적 높은 설정에서는 100%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코딩 설정을 높인다는건 그만큼 속도 저하를 가지고 오기 때문에 CPU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설정을 무작정 올릴 수는 없겠죠..
X264포럼등을 보면 아직은 옥타코어정도의 다중코어들을 완벽하게 지원하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직까지는 대중화되지 않은 CPU를 사용하는것 보단 주력 CPU를 사용하는게 인코딩에서는
낫지 않나 싶네요...쿼드코어 두대를 네트워크 인코딩으로 연결하는 방법도 있구요..
(샤나로는 안됨..)
보통 3D렌더링은 꽤 오래전 부터 네트워크 렌더링을 지원해서 PC여러대를 가지고 있다면
속도를 비약적으로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데 인코딩 분야에선 예전부터 필요하다고는
느꼈었지만 개발자들이 신경을 안쓰는것 같더라구요..
다만 인코딩 특성상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PC에 원본 파일들을 복사해야 할텐데
TP같은 고용량 파일들을 복사하는 시간과 인코딩 시간을 합치면 결국 마찬가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은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