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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인코딩하는데 용량을 줄여야해서 모노로 하니 잘 줄어들어서 쓰고있었는데 업데이트 하니 사라졌네요...

임시방편으로 구버전을 다시 설치해서 쓰고있습니다만...

 

그리고 혹시 오디오 비트레이트는 변경이 불가능한가요? 동영상 인코딩할때는 있던데 오디오 설정에는 샘플레이트? 밖에 없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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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ina 2021.03.25 18:29 Files첨부 (1)

    audio.png

    오디오 채널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오디오 비트레이트는 코덱에 따라 다릅니다.

    오디오 코덱이 PCM 이면 비트레이트 설정 불가입니다.

    스크롤바를 내리거나 빠른 설정 창의 크기를 크게 하면 오디오 채널 설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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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E86TRUENO 2021.03.25 18:45
    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혹시 오디오에 잘 알고계시면 가능하면 원본 음질을 유지하면서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고계신가요? 파일 형식은 wav로 맞춰야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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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ina 2021.03.25 19:13

    파일 형식이 WAV라면 오디오 코덱을 PCM으로 선택할 수 있고 PCM은 아날로그 신호를 표본화 -> 양자화 -> 부호화를 통해 디지털로 변환하는 것으로 무손실 무압축 포맷입니다.

    그러므로 PCM은 원본 음질을 유지할 수 있지만 압축을 못하여 용량을 줄이지 못합니다.

    용량을 줄인다는 것은 원본에 손실이 발생하다는 의미로 손실 압축 코덱을 사용하여야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WAV 파일 형식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손실 압축 코덱은 MP3 코덱이 있으며 수동으로 추가하면 MP3 코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추가하는 방법은 우선 PCM을 선택하고 샤나인코더 -> F8키 -> 매개변수 -> 인코딩 설정에서 -c:a pcm_s16le의 pcm_s16le를 libmp3lame으로 변경하면 파일 형식은 WAV면서 MP3코덱을 사용하고 비트레이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본 음질의 손실을 줄이려면 비트레이트를 320Kbps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WAV 포맷의 MP3 코덱은 사용하려는 환경에서 지원이 안 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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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E86TRUENO 2021.03.25 23:38
    오 많은걸 알아갑니다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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