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화질 깍두기 노이즈 흐림 현상 관련 코딩 알려주세요.

by 덜자란어른 posted May 12,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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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새팅값 고급 옵션 손대는 분들 보면 전문가 분들하고 준 전문가 분들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늘 보면서 대단하단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는게없는 초보입니다.

기본값에서 약간만 손대서 중 저화질로 주로 보관용 자료 수집하는 재미로 코딩하는 다람쥐 입니다.

 

그래서 코딩할때 수칙이 해상도 변화에 따른 계단(깍두기화)> 노이즈 > 흐릿한 화면 순으로 생각해서 인코딩 합니다.

 

비트레이트와 veryslow 혹은 슬로우로 인코딩 합니다.

 

최근 들어 인코딩하다가 영상 사이즈를 한 사이즈 내려 인코딩 하며 용량 줄이기를 하고 있습니다.

 

영상 사이즈 원본으로 비트레이트 낮추거나 하는거보다 화질이 좀더 좋더군요,, 코딩 속도도 빠른듯하고,,

코딩할떄 깍두기나 노이즈 흐릿한 화면 개선하는 (고급 옵션이나 설정하는 부분 좀 알려주세요)

 

애니매이션 기준으로 보면 예전에 저화질 3~50메가 바이트에 18~26분짜리 애니매이션들 많았었잖아요.

노이즈나 깍두기 없던 영상들 물론 2D 애니매이션 하고 3d나 영화는 차이가 심하지만..

 

제가 묻고 배우고 자문 구하고 싶은 인코딩은 (깍두기>노이즈 없고) >흐림이 눈으로 너무보이지 않을 정도

퀄리티 모드로 저용량 인코딩 하는법도 배우고 싶습니다.

아는게 없어서 그런지 퀄리티모드를 이리 저리 변경하면서 해봐도 용량은 안줄고,,비트레이트 건드는것보다  결과 값도 시원찮아서요..

이상입니다 읽어주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