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 - GPU 인코딩 시에 GPU 점유율을 좀 더 높이면 좋겠습니다.

by 잌명잌명 posted Nov 13, 2019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ESCClos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샤나 인코더를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늘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고 무료로 배포해 주시는 샤나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제가 지금 쓰고자 하는 내용이 조금 기분이 나쁘실 수도 있겠지만, 제가 다른 프로그램들 사용하면서 느낀 점인데요

 

비교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은 A's video converter 이고, 

비교하고자 하는 상황은 nVidia GPU 를 사용하는 인코딩입니다.

 

A's 의 경우 윈도우즈 작업 관리자 창을 기준으로 

GPU의 인코딩/디코딩 엔진을 거의 80~90% 수준으로 사용하는데 반해

샤나의 경우 50~60% 정도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샤나의 경우 프로그램 2개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약간의 점유율은 올라가지만, 2개를 합쳐도 A's 처럼 80~90%가 되지는 못합니다.

 

1920*1080 FHD 급 동영상을 NVENC 로 인코딩 할 경우

A's 는 초당 약 380 프레임 정도를 처리하는데 비해 (GPU를 80~90% 활용)

샤나는 초당 약 240 프레임 정도를 처리합니다 (GPU를 50~60% 활용)

 

프로그램의 편의성 (일시정지 유무, 구간 분할, 옵션 설정 등) 에서는 샤나가 훨씬 낫습니다.

 

그러나 대량으로 인코딩 하는 경우 A's 의 빠른 속도 때문에 A's 를 사용하게 됩니다.

 

어차피 달려있는 GPU 사용하는 거고, 인코딩 하면서 최대한 GPU를 사용해서 빠르게 인코딩을 끝내고 싶은 것이 대부분의 유저들의 뜻일 거라 생각합니다.

 

늘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해 주시는데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차후의 버전에서는 GPU 점유율을 좀 더 높이시면 좋을 것 같다는 건의를 하나 드립니다.

 

늘 건승하세요